게시판 뷰
고수의 콘서트,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전통예술의 향연
첨부파일
[보도자료] 고수의 콘서트.hwp
작성일
2023.04.12

고수의 콘서트,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전통예술의 향연

전통예술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해설이 있는 국악 콘서트

어린이 국악극부터 전통연희, 퓨전국악 밴드까지 다채로운 전통예술 장르의 만남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우리 고유의 전통예술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국악 콘서트 시리즈 <고수의 콘서트>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청라블루노바홀에서 펼쳐진다.

 

올해 다섯 번째 시즌을 맞이한 <고수의 콘서트>는 인천서구문화재단의 대표적인 전통음악 시리즈로 평일 낮에 즐길 수 있는 마티네 콘서트이다. 전통예술분야의 고수의 해설이 있는 공연과 함께하면서 관객도 함께 고수가 되어가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전통예술을 즐길 수 있다.

이번 다섯 번째 시즌에도 우리 고유의 문화를 트렌디하고 젊은 느낌으로 구성하여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5개의 공연이 준비되어있다.


 

426() 11시 루트머지의 어린이 국악극 <방울이와 가야금>이 개최된다. 광주 명창 임방울 선생의 어린시절과 광주 신창동에서 발견한 마한 유적 현악기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 국악과 광주의 역사를 담은 창작 뮤지컬이다. 가야금과 장구의 라이브 공연을 눈앞에서 즐기고 어린이들이 민요를 함께 따라부르며 국악과 친해질 수 있다.

 

524() 11시 전통연희단 진광의 <내가 바로 연희왕>이 개최된다. 도깨비 아저씨와 재담꾼의 익살스러운 해설과 함께 간단한 장단 배우기, 추임새 배우기 등 공연에 직접 참여하며 연희자와 관객이 함께 소통하는 공연이다.


 

628() 14시 전통음악과 대중음악을 넘나드는 소리꾼 이봉근과 적벽밴드의 <소리 위를 걷다>가 펼쳐진다. 이봉근은 불후의 명곡을 시작으로 조선 판스타’, ‘로또싱어’, ‘아는형님등 각종 예능에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판소리를 전하며 특유의 발성과 표현력으로 만능 소리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소리꾼 이봉근과 재즈 밴드 적벽이 함께 하무니를 이루어 다양하고 풍성한 국악의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913() 14, 9인조 밴드 경성구락부의 <()청년> 공연이 펼쳐진다. 경성구락부는 어린이날을 제창한 소파 방정환선생의 문화예술단체 경성청년구락부의 유지를 이어 탄생한 국악밴드로 뉴웨이브 국악을 표방하며 현대적인 트로피컬, 일렉트로니카 사운드로 재구성된 민요로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함을 알리고 있다. 트로피컬 하우스로 재편찬한 태평가, 락사운드로 편곡한 서도민요 궁초댕기와 신고산 타령의 매쉬업 등 다양한 국악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1129() 14, 퓨전국악 밴드 누모리 <누모리 콘서트>가 개최된다. 누모리는 JTBC ‘풍류대장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국악이 가진 진정한 멋을 선보였다. 일렉트로 국악의 선구자 누모리가 선보이는 K-POP, 사물놀이와 락이 융합된 강령한 퍼포먼스를 만나볼 수 있다.

 

<고수의 콘서트>는 전석 5천원으로 엔티켓(enticket.com) 및 인터파크티켓(interpart.com)을 통해 예매 가능하며 서로이음카드소지자는 동반 1인까지 30%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is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수의 콘서트 프로그램 일정

연번

공연명

공연일시

공연장소

공연단체

1

국악창작뮤지컬

<방울이와 가야금>

426() 11

청라

블루노바홀

(인천 서구

청라대로 20)

월드뮤직그룹

루트머지

2

연희 체험극

<내가 바로 연희왕>

524() 11

전통연희단 진광

3

우리음악의 무한한 확장

<소리 위를 걷다>

628() 14

이봉근과 적벽

4

국악밴드

<() 청년>

913() 14

경성구락부

5

TRENDY + HIP

<새로운(NU) 장단(MORI)

1129() 14

누모리

 

 

바로가기